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 : 아이패드 가격으로 키보드를 산다고?

안녕하세요! 오늘도 같은반친구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약 50만원에 달하는 매직키보드! 과연 꼭 구매해야할까요? 매직키보드의 장단점과 어떤 분에게 매직키보드가 필요한지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란?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란 애플에서 발매한 아이패드용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를 부착하면 일종의 노트북처럼 작동할 수 있는 키보드이지요. 발매 초기에는 많은 유튜버들을 필두로 꽤 인기를 끌었던 액세서리입니다. 하지만 매직키보드에도 분명한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2.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장단점


1)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장점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매직키보드 발매 이전에는 서드파티 블루투스 키보드(애플에서 제작하지 않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통해 노트북처럼 사용했었습니다. 매직키보드를 통해 정식으로 키보드가 생긴 것입니다.

게다가 트랙패드가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애플의 트랙패드는 맥북에서도 큰 장점으로 여겨질만큼 사용자 편의를 향상시킵니다. 그런 트랙패드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충전도 큰 장점입니다. 서드파티 키보드의 경우, 별도로 충전을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직키보드는 아이패드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언제 배터리가 닳지 모르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거죠.


2)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단점 :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 의구심이 든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의 첫 번째 단점은 무거운 무게입니다. 매직키보드는 사이즈에 따라 약 590g에서 710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아이패드와 함께 들고다니면 맥북 에어와 비슷한 무게가 됩니다. 가벼운 휴대성이 아이패드의 최대 강점인데, 맥북만큼 무거워지니 큰 단점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비싼 가격 역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에 의구심을 가지게 하는 단점입니다. 현재 매직키보드는 M4모델 기준 11인치는 449,000원, 13인치는 519,000원입니다.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지는 가격입니다. 사실 사람들이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에 대해 가장 많이 생각하게 만드는 요소이지요. 어지간한 노트북 한 대를 살 수 있는 가격이니까요.


3.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 : 누구에게 매직키보드가 필요한가요?

자! 그렇다면 어떤 분들에게 매직키보드가 필요할까요? 우선 지난 포스팅(아이패드 구매하고 후회하는 이유)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패드 그 자체도 용도에 따라 필요성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매직키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용도에 따라 매직키보드가 필요한 분들이 따로 있습니다.


1) 맥북까지는 필요없는데 키보드가 꼭 필요한 사용자

컴퓨터로 하는 업무가 주로 웹서핑이나 간단한 문서작업과 출력, 동영상 콘텐츠 시청 등인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 중에서 아이패드를 이미 사용하고 있거나, 아이패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매직키보드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만으로도 노트북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간단한 사무업무에 애플펜슬이 꼭 필요한 사용자

아이패드의 가장 큰 장점은 펜을 사용할 때 빛을 발합니다. 사실 ‘아이패드+매직키보드’의 조합은 무게나 휴대성 측면에서 노트북에 비해 뚜렷한 장점을 가지기 어렵습니다. 무게 등이 이미 노트북을 넘어서니까요.

하지만 펜을 써야하는 경우라면 다릅니다. 노트북, 펜, 노트가 들어있는 가방보다,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가 있는 조합이 훨씬 휴대성이 좋고 간편하니까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필요성을 보여주는 경우를 나타내는 이미지로, 키보드와 트랙패드가 있는 맥북 및 펜과 노트를 업무에 사용하는 이미지


4.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대체품

위에 정리되어 있는 이유 때문에 매직키보드가 꼭 필요한 경우임에도 마지막 우리의 선택을 가로막는 장벽이 있습니다. 바로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대안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서드파티 매직키보드입니다.


1) 구조독 매직키보드 단점: 별도 충전, 초기 모델의 한계

저는 개인적으로 ‘구조독’이라는 브랜드의 매직키보드를 써왔습니다. 매직키보드와 거의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지만 가격은 6~8만원 사이에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와 동시에 충전할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없는 것이죠.

사실 서드파티 키보드의 경우, 트랙패드의 질감이나 키보드 사용성, 충전 등의 이슈가 많아 사람에 따라 매우 호불호가 갈립니다. ‘싼 게 비지떡이네.’라는 후기가 꽤 있는 편이죠.


2) 구조독 매직키보드 장점: 포코핀 충전 모델 출시

하지만 최근에 새로 출시된 구조독 매직키보드는 아이패드의 포코핀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서 대략 10만원 전후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매직키보드를 구매하실 분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옵션으로 보입니다.


5. 결론

아이패드는 사용성에 따라 분명한 한계를 가진 제품입니다. 이 말을 반대로 하면 사용성에 따라 매우 효율적인 기기가 될 수 있다는 뜻도 됩니다.

1. 노트북을 가지고 매우 간단한 작업만 하시는 분
2. 아이패드가 있는데 또 노트북을 사기 부담스러운 분
3. 태블릿을 쓸 때 펜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

만약 위 기준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가격대 고려하셔서 정품 매직키보드나 서드파티 매직키보드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서드파티 매직키보드를 사실 때에는 아무 브랜드나 사시면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만 보시지 말고, 구매량과 후기가 많은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